2025/04 3

성도의 이전과 이후, 에베소서 2장 1절-10절

구원받기 이전의 우리하나님과의 단절된 상태구원받기 이전의 우리는 하나님과 단절된 존재였습니다. 죄와 타락으로 인해 우리는 영적으로 죽은 상태였습니다. 이 죽음은 생명과의 단절, 하나님으로부터 끊어진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있지만, 하나님을 모르는 이들 모두를 향해 성경은 '죽었다'고 선언합니다.세상 풍조와 마귀의 지배구원받기 이전의 우리는 세상 풍조를 따라 살았습니다. 주님은 우리에게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하나님의 선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구원받지 못한 이들은 여전히 세상의 가치를 따라 살아갑니다. 예수님을 믿지 않는 자들의 삶은 그럴싸해 보이더라도 그 뒤에는 공중의 권세 잡은 자, 즉 마귀가 자리하고 있고 그 죄의 종노릇을 하게 됩니다. 죄와 불순종에..

말씀/설교 2025.04.03

인생의 허무함, 전도서 6장 1절-12절

전도서 6장 1절내가 해 아래에서 보고 사람에게 큰 폐단이 되는 것이 있나니전도서 6장 2절어떤 사람은 그 영혼이 바라는 모든 것에 부족함이 없어 재물과 부요와 존귀를 하나님께 받았으나 하나님께서 그가 그것을 누리도록 허락하지 아니하셨으므로 다른 사람이 누리나니 이것이 헛되어 악한 병이로다전도서 6장 3절사람이 백 자녀를 낳고 또 장수하여 사는 날이 많을지라도 그 영혼이 낙으로 만족되지 못하였거나 장사도 제대로 받지 못하면 나는 이르기를 낙태된 자가 그보다 낫다 하노니전도서 6장 4절낙태된 자는 헛되이 왔다가 어둠 속에 가매 그 이름이 어둠에 덮이니전도서 6장 5절햇빛을 보지 못하고 알지 못하나 이가 저보다 더 평안함이니라전도서 6장 6절그가 비록 천 년의 갑절을 산다 할지라도 낙을 누리지 못하면 마침내..

말씀/설교 2025.04.02

이스라엘 내전 이야기, 사사기 20장 1절-11절, 26절-48절

죄의 확산과 그 결과사사기 20장 1-2절이에 모든 이스라엘 자손이 단에서부터 브엘세바까지와 길르앗 땅에서 나왔으며 그 회중이 일제히 미스바에서 여호와 앞에 모였으니 온 백성의 지도자들, 곧 이스라엘 모든 지파의 어른들은 하나님의 백성의 총회에 섰고 칼을 빼는 보병은 사십만 명이었으며 이스라엘 사람들이 싸우러 모이면 많이 모여봐야 1만 명인데, 동족과 싸우기 위해 모인 사람들이 40만 명이나 되었습니다. 이는 매우 이해하기 어려운 모습입니다. 사실 이 모든 사건의 가장 근본적인 모순은 앞선 사건에 있습니다. 레위인의 첩 하나가 과연 이스라엘 전체의 문제로 번질만한 일이었는가 하는 점입니다. 그 여인이 이스라엘 모든 사람들을 모이게 할만한 일이었는지도 살펴보아야 합니다. 이 내전은 하나님의 선한 뜻과는 상..

말씀/설교 2025.04.01